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 or 보육교사 자격증

개방형 발문과 폐쇄형 발문에 대한 사회적 현상

by 비나안비나 2023. 2. 21.
반응형

영유아교수방법론에 개방형 발문과 폐쇄형 발문에 대한 사회적 현상을 예를 들어 서술하겠습니다.

 

유아 교육 방법론은 수년에 걸쳐 발전해 왔으며, 연구원들은 유아들이 더 잘 배울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접근법을 발견했다. 유아 교육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개방형 및 폐쇄형 질문의 사용이다. 본 논문에서는 유아교육방법론에서 개방형 질문과 폐쇄형 질문의 사회적 현상을 탐구하고자 한다.

개방형 질문은 유아가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질문이다. 그것들은 유아들이 비판적으로 생각하고, 그들의 생각을 탐구하고, 그들의 감정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아 교육에서 공개된 질문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 일이 일어났을 때 어떻게 느꼈습니까?"

그리고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더 말해줄 수 있나요?""

반면 폐쇄형 질문은 유아가 구체적인 답변을 해야 하는 질문이다. 그들은 유아의 반응을 '예' 또는 '아니요'로 제한한다. 유아 교육에서 폐쇄형 질문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 이야기가 마음에 드셨나요?" "재미있었나요?" 그리고 "우유 좀 드실래요?""

개방형 및 폐쇄형 질문은 유아 교육 방법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열린 질문은 유아들이 비판적으로 생각하고, 자신을 표현하고, 언어 능력을 개발하도록 격려한다. 그들은 창의적인 사고, 문제 해결, 그리고 독립적인 학습을 촉진합니다. 유아들은 열린 질문을 통해 자신의 환경을 탐색하고, 경험을 공유하고, 실수로부터 배울 수 있다. 열린 질문은 또한 유아들이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듣고 그에 따라 반응하는 것을 배우기 때문에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한다.

반면 폐쇄형 질문은 구체적인 개념과 아이디어를 보강하는 데 유용하다. 그것들은 유아들이 정보를 기억하고 사건을 기억하도록 돕는다. 폐쇄형 질문은 특정 주제와 개념에 대한 유아의 이해를 평가하는 데 효과적이다. 그들은 유아 교육 방법론에서 필수적인 정보 수집의 빠르고 간단한 방법을 제공한다.

영유아관련 이미지

그러나 유아교육방법론에서 개방형 질문과 폐쇄형 질문의 사회적 현상은 올바르게 사용되지 않을 경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비공개 질문의 남용은 유아의 창의성을 제한하고 비판적 사고를 위축시킬 수 있다. 그것은 또한 학습에 대한 관심 부족과 교육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로 이어질 수 있다. 반면, 미결문제의 남용은 유아들에게 압도적이고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유아들은 또한 열린 질문에 일관성 있는 대답을 제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수 있으며, 이는 좌절과 낙담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교사와 보호자는 유아 교육 방법론에서 공개 질문과 비공개 질문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그들은 비판적 사고를 장려하고 창의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열린 질문을 사용해야 하고, 구체적인 개념과 아이디어를 강화하기 위해 닫힌 질문을 사용해야 한다. 교사들은 또한 개방형 및 폐쇄형 질문을 적당히 사용하고 유아의 발달 수준과 요구에 맞게 접근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유아교육방법론에서 개방형 질문과 폐쇄형 질문의 사회적 현상은 유아의 학습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개방형 질문은 비판적 사고, 창의성, 사회적 상호작용을 장려하는 반면 폐쇄형 질문은 구체적인 개념과 아이디어를 강화한다. 교사와 보호자는 개방형 및 폐쇄형 질문을 적당히 사용하고 유아의 발달 수준과 필요에 따라 접근 방식을 조정해야 한다. 유아교육방법론에서 개방형 질문과 폐쇄형 질문의 사용에 대한 균형 잡힌 접근은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수 있고 평생학습의 기초를 마련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