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만1세 키즈노트 알림장 쓰기!보육교사팁! 3월(4)

by 비나안비나 2024. 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학기 준비도 해야하는데 키즈노트 쓸 때 글짓기도 해야하니 조금이라도 도움되시게 적어봅니다.
아동 이름 남아는 선우. 여아는 서연이라고 적어두고 시작할께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도움되시면 하트한번 날려주세요~!!

키즈노트 대표이미지

18.🌞낮과 🌜밤의 길이가 같은 '춘분'입니다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서연이랑 선우 아프지 않고, 건강하고 밝게 지내길 기도합니다.

 

오늘은 ›  ᴗ  ‹⋆소방대피훈련이 있는 날이에요.

놀이를 하다 갑자기 울리는 (•  ̫•)⋆.·경보음소리에 깜짝 놀란 서연이랑 선우

하던 일을 멈추고 선생님 앞으로 모여

"입과 코를 막고, 고개를 숙이고 빠르게 안전한 장소로 나가요"

훈련에 잘 참여했어요.

 

체육시간에는 씩씩한 ●̑ᴗ●̑소방관이 되는

훈련을 해보았어요.

소방관 조끼를 착용하고 체육선생님 도움을 받아 앞 구르기도 해 보고, 긴 터널도 혼자서 씩씩하게 통과하는 서연이

너무 의젓한 소방관이에요.

반면 선우는 새로 오신 체육선생님이 낯선지 조금 울음을 보이고는 소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했어요.

체육선생님과 적응하면 적극적으로 체육수업에 참여할 선우를 기대합니다.

 

체육시간에 열심히●̑ᴗ●̑ 운동을 한 서연이랑 선우

밥맛이 꿀 맛인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19.안녕 ◌ 。˚✩(  ›   ̫ ‹ )✩˚ 。◌나의 봄 서연이랑 선우

봄에 만개하는 꽃들을 멀리에서만 볼 수 있는 건 아니네요

오늘 저는 환하게 웃음 짓는 인생의 꽃 서연이랑 선우를 볼 수 있는 행운을 가진 하루를 보냈습니다^^

 

감각탐색 놀이로 🎵음악에 맞추어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리본막대를 들고 춤을 추어봤어요~

●̑ᴗ●̑리본막대를 주자 막대를 잡고 흔들며 리본의 움직임에 관심을 보여요^^

선우와 서연이가 움직일 때마다 리본이 움직이는 것에 높은 흥미를 보이며 동작을 다양하게 표현하기를 시도하고,

●̑ᴗ●̑리본막대를 바닥에 내려놓고 🪄그림을 그리듯 리본을 끌어 보이기도 하네요

동작을 할 때마다"우리 서연, 선우 잘하네"

칭찬해 주니 더욱 신이 나 리본을 흔들어 주네요(ᵔᵕᵔ)

 

블록을 이용해 높이높이 쌓아보며 재미있는 시간도 갖었어요

 

황사와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이  지속되고 있네요...

항상 건강 유의하세요

 

 

20.3- 인디언 말로

'바람이 속삭이는 달'이라고 해요. 하늘 한 봄바람이 피부

감각을, 감성을 건드리는 ꒰ఎ꒰ ྀི⸝⸝ɞ̴̶̷ ·̫ ɞ̴̶̷⸝⸝ ྀི꒱໒꒱ 3월의 마지막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

서연이랑 선우랑 평화롭고 기분 좋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 ˊᵕ̤ ̮ ᵕ̤ˋ )"장난감은 먹는 게 아니야"라는 주제로 안전교육을 받았어요^^

영아기 특성상 놀잇감을 입에 넣어 탐색하는 활동이 빈번히 일어나고,

원에서 자주 소독을 하더라도 여러 명의 영아가 함께 놀잇감을

사용하기에 가급적 (っ ‘ ᵕ ‘ c)넣지 않도록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놀이를 하다 우리 서연이랑 선우 안전교육이

생각났는지 "안돼" 라며 고개를 좌우로 흔들고는 놀잇감을

입에서 살짝 띠어 먹는 흉내만 내었어요❣°ʚ(❛ั ᴗ ❛ั)ɞ°❣

교육받은 것을 바로 실행하는 우리 🧒선우와 서연이 멋져요

   

스카프를 이용해 높이 던져도 보고얼굴을 가리며 친구들과 재미있게

까꿍놀이를 하는 ●̑ᴗ●̑서연이랑 선우 너무 행복한 시간 보냈습니다

 

이번 한 주도 행복한 일만 가득하세요๑╹ワ╹๑

 

 내일은 체육수업이 있어요^^

원복 입혀서 보내주세요 

 

 

21.오늘은 우리 서연이와 선우랑 어떤 가능성을 찾고 경험했는지 궁금하시죠?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우리 선우서연이의 일상을 언제나 응원하며 오늘도 파이팅 했습니다~

 

오늘은 요리수업이 있는 날

૮꒰ྀི⋆ʾ ˙̫̮ ʿ⋆꒱ྀིა"봄 꽃 카나페 만들기"를 했어요.

앞치마와 요리사 모자를 착용하니 멋진( .  ̫.)♥(.ˬ. ) 요리사가 된 서연, 선우예요^^

(서연이는 요리사 모자와 오르프선생님께서 도와주시는 것이 낯선지 조금 눈물을 보였지만 금세 멈추고 요리했어요.

식빵 가장자리를 칼로 자른 후 맛있는 잼을 발라주어요.

그리고는 치즈와 햄을 차례로 높이 올려주고 토마토와 예쁜 식용꽃으로

데커레이션을 해주었어요~

선생님을 따라 요리를 열심히 하는 선우와 서연이예요.

가장자리를 ๑╹ワ╹๑자른 식빵은 잼에 발라 맛보며 입도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ᗜ˙⑉)⸝♡.*을 맞이하여 식용꽃으로 만든 핑거푸드"봄 꽃 카나페"를가정으로

보내 드리오니 서연, 선우와 맛있게 드시고  칭찬도 많이 해주세요.

 

 

22.어느덧 3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3월이 가니 봄도 곧 떠나 갈 것 같아 아쉬운 마음도 듭니다.

짧기에 더 소중한 계절 봄을 실컷 만끽하며 행복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૮꒰ྀི⋆ʾ ˙̫̮ ʿ⋆꒱ྀིა

 

미세먼지로 바깥활동이 어려워 대체놀이로 "백업 훌라후프"놀이를 했어요.

말랑말랑 동글동글 생긴 훌라후프를 탐색해 보고 만져도 보아요.

서연선우에게 훌라후프 안으로 쏙 넣어주니 웃음을 지으며 좋아했어요.

훌라후프 안에 선우와 서연이가 들어갈 수 있게 들었다 놓았다 들었다 놓았다 하며

놀이를 하니*.☆⸜(⑉˙ᗜ˙⑉)⸝♡.* ~익 웃네요.

이번에는 훌라후프를 걸어서 넘어 보았어요.

하나둘하나둘 힘내서 건너 보는 서연이와 선우랍니다~

 

(•̀ᴗ•́)و ̑̑♡٩ 유난히 바빴을 3월 한 달 고생하셨습니다~

한 달 마무리 잘하시고, 오는 4월 아름다운 봄 가운데서 마음껏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월요일에는 생일잔치가 있습니다.

축하 많이 해주세요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