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아 발달평가 총평 (보육교사평가인증자료)***

by 비나안비나 2021. 12. 25.
반응형

영아 발달평가 총평 대표이미지

마지막 만 1세 영아의 평가 총평입니다.

 

기본생활습관(식사, 배변, 낮잠 등) 반찬을 가리지 않고 골고루 먹을 수 있음. 밥을 꼭꼭 씹지 않고 입에 물고 있는 경우가 많아 교사가 영아가 밥 먹는 모습을 지켜보며 꼭꼭 냠냠 맛있게 먹어보자라고 지속적으로 지도해면 입에 물고 있던 밥을 씹어 먹음.

  사회관계(쌓기 & 역할) 영아가 놀이를 진행하고 있을 때 옆에 친구가 같이 놀거나 비슷한 놀잇감을 가지고 가면 “어어”하면서 싫다는 의사표현을 하였으나 교사가 “예빈이 놀잇감 여기에 있어요 친구랑 같이 놀아보자”라고 하면 놀잇감을 친구에게 나누어 주고 같이 놀며 놀이를 할 수 있음.

 

a1

 

 

  자연탐구(감각 & 탐색) 영아가 꽃을 만지며 탐색하는 것을 좋아함. 바깥놀이하러 어린이집 화단을 지나갈 때 꽃을 만져보고 쳐다보는 것을 좋아함. 가만히 쪼그려 않아 오랜 시간 동안 꽃을 관찰하고 탐색하며 놀이를 할 수 있음.

 

  신체활동(신체 & 실외) 바깥놀이할 때 바깥에 있는 나무나 개미 같은 것을 탐색하는 것을 즐겨하지 않고 돗자리에 앉아있거나 누워있는 것을 좋아함. 교사가 “선생님 손잡고 산책해 볼까?”라고 하면 고개를 저으며 가지 않겠다고 표현함. 바깥놀이할 때 잠깐 걷고 돌아다니다 돗자리에 앉아 휴식을 취함.

 

  의사소통(언어) 교사가 신발을 정리해주고 “예빈이 신발장을 찾아보자”라고 말하니 신발장을 찾아보다 얼굴이 그려진 신발 장위에 신발을 정리함. “등원 시 신발 정리해 보자” 라고 교사가 말하면 영아가 스스로 신발을 정리함. 교사가 말하는 뜻을 이해하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음.

 

  예술경험(미술 & 음률) 미술 활동시간을 좋아하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임. 영아가 좋아하는 스티커나 물감놀이를 할 경우에는 자리에 앉아 가지고 온 미술 재료가 모두 끝날 때까지 자리에서 일어나지 않고 집중력 있게 미술 활동을 진행할 수 있음.

 

a2

 

 

많은 교사분들이 어려워하는 만0세반의 경우는 평가인증 때 만 0세 관찰반은 손 씻기와 상호작용만 잘하면 되더라고요

수업 준비 미리 해 주었다가 관찰자 들어오기 전에 슬쩍 꺼내 두고 계속 노래 불러주고 상호작용해주고 관심 보이는 영아와 계속 상호작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살짝 목소리 톤을 올려서 크게 말씀하면서 지속적으로 쉬지말고 말씀하시는 걸 염두하시면 됩니다.

 

큰 도움은 못 드리지만 이런 형식으로 총평 표의 칸안에 채워보시는 예로 참고하세요..

나가실 때 공감 한번 클릭도 잊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