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잘못된 칭찬 방법 네 가지

by 비나안비나 2022. 1. 13.
반응형

육아 채널 대표이미지

잘못된 칭찬 방법 네 가지 김영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말씀하시는 칭찬의 종류로 영유아들의 지능과 정서 발달을 알아보겠습니다.

칭찬은 어떤 어려운 과제라도 해낼 수 있는 용기를 북돋아주고 자신감을 높여줍니다. 새로운 모음에 도전할 수 있는 동기를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영유아기의 아이들에게는 부모의 진짜 는 부모와 긍정적인데 관 가정 형성에 꼭 필요합니다. 어떻게 칭찬을 해야 하는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란다", " 최고다 멋있다"라고 할 수 있는 엄지 척하면 되지 않나요. 많은 연구에 의하면 칭찬을 제대로 하는 것은 아이들의 건강한 발달에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합니다. 어떤 아이에게는 충분한 연기가 되고 바른 행동을 하게 하지만 성의 없이 대충 하거나 지나치게 많이 하는 경우 노력이나 가정에 대한 칭찬이 아니라 결과물에 대해서 추천하는 것은 의료 아이에게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칭찬은 아이에게 큰 부담감을 안겨주거나 정서적으로 불안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잘못된 진 천일 너는 정말 머리가 좋고 똑똑하구나 천재인가 봐 똑똑하다 머리 좋다 천재다라는 것은 칭찬이라기보다 아이를 평가하는 것입니다.

평가를 받은 아이들은 다음에 성적이 떨어지면 바보 같고 멍청해 준다고 생각할 생각에 한편으로 금 걱정과 두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결과에 대한 평가가 아닌 과정을 중시하는 칭찬이 노력을 많이 구나 이런 생각도 해보았구나 어려운 문제를 끈기 있게 풀려고 있구나라고 칭찬해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

잘못된 칭찬이 어떤 일을 하든지 무조건 성격 중에 자란다 자른다 칭찬하기 영유아 시절에는 바람직한 행동에 대해 매번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것이 녹음됩니다. 듣기 아이가 어떤 새로운 일을 시도할 때 그 일의 스케줄 때까지 칭찬하는 것이 아이의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아이가 자라면서   많이 하기만 한다면 칭찬 중독에 받을 수 있기에 칭찬하는 횟수를 점차 줄여야 합니다.

정도의 맞으면 칭찬이 없으면 의욕을 고속적으로 되거나 수를 통제하는 것이 열어줘 방 쪽으로 행동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가 자라면서 보이는 바람직한 행동을 잘 관찰하고 오늘도 혼자서 세수를 잘했구나 이번 주 내내 혼자서도 잘하네라고 일주일에 한 번 칭찬하는 것이 매일 칭찬하는 것보다 합니다. 아이들도 이런 말을 들으면 부모가 자신의 좋은 행동을 매일 꾸준히 보고 있다는 것을 알고 관심받고 사랑받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잘못된 칭 청산 좋다고 해서 진심 없이 칭찬하는 것 스스로 생각해도 그림을 잘 그렸다고 느껴진다 무조건 참 잘도 그랬구나 피카소처럼 그렇구나라고 칭찬하면 아이는 오이를 열등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그림을 잘 살펴보고 진심으로 느끼는 것에 대해 아이와 이야기 나눠야 합니다.(나무 그림 생략)

이 나무는 키가 크구나 그림 속의 하늘이 무척 높고 시원하고 아이의 하는 것입니다. 부모와 내가 궁금하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잘못된 찬사 부모의 바람을 이루기 위해 좀 무조건적으로 칭찬하게 넌 엄마 일을 돕는 홍 경원 아이야 엄마는 너 없이 살 수가 없어 아이에게 어떤 의도가 담긴 칭찬이나 무엇을 시켜 역시 아이에게 부담을 주게 됩니다. 아이들도 자라면서 부모의 소망이 담기 직전에 들으면서 이면에 숨겨진 의미를 잘하겠습니다. 이런 지사는 in 도전하려는 의도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진짜 는 부모의 입장에서가 아니라 이 일정 수준 맞춰야 합니다. 영유아기 아이들은 부모가 할 때 보여줘 따뜻한 사랑의 기운을 느끼고 흘렀습니다.

 

출처 김영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의 칼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