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키즈노트 센스있게 써보자~(만0세 10p)

by 비나안비나 2023. 7. 9.
반응형
어느덧 2023년 7월이네요.
더운 여름 우리 아이들이 얼마나 크는지 보며 하루하루가 지나가는지 모를정도예요.
아이 이름은 <남아는 선우, 여아는 서연>으로 할게요.

안녕하세요?

날씨가 따뜻해서 밖에 나가 신체활동을 하기에 좋은 계절입니다. 주말 동안 건강하게 잘 보내셨나요???

서연 선우 표정에서 말해주네요~즐겁게 보냈다고요😄

이불도 바뀌고, 분유가 아닌 멸균우유도 잘 먹는 서연 선우네요~~ㅎㅎ ~귀요미들~👍

 

선우는 신체활동도~~가벼워졌어요

주말 동안에 무슨 일이~~~~!!! 잘 걷네요~급하면 기여서 가고요🤣

서연이는 열심히 수레와 끌차를 끄네요~서연이도 곧 걷겠네요~^^

 

이번 주는' 맛보며 느껴요 소주제로 책 속에 있는 과일을 찾아보고 과일모형을 탐색해 보았어요

'사과 같은 내 얼굴 '노래도 듣고 율동까지 열심히 배워봅니다~~^^오전 오후 간식과 점심도 남김없이 맛있게 잘 먹었고요

 

오전에 같은 시간에 모닝 응가하고요

선우는 낮잠 자기 직전에 한번 더 했어요 ㅎㅎ

 

🌿분유통과 쪽쪽이 보내드립니다🤗

 

 

꽃잎반 친구들과 함께 어린이집 주변을 산책하며 돌아봅니다🌿🌱🍀

날씨는 더웠지만 나무 숲으로 들어가니 싱그러운 바람이 솔솔 불어오네요~~~^^

길가에 피어있는 꽃들도 구경하고 나무 위에 새소리도 들어보았어요.

큰 나무 밑에서 다양한 자연물과 곤충들도 탐색해 보았어요~

 

울 선우 지나가는 개미, 곤충친구들을 뒷뚱! 뒷뚱! 따라다니면서 많은 시간을 보냈어요🐜🐞🐌

서연이는 열심히 잔디밭도 걸어보고 주변 자연도 듬뿍 느껴보며 즐거운 시간 가져보고요 ㅎㅎ~~~

꽃잎반 친구들과 준비해 간 주스를 맛있게 먹으며 더위를 달래 보았답니다~~~🧃🥤🧋🧉

 

!! 산책 중 선우가 서연이 손가락을 살짝 깨물었네요~~🤣

저한테 혼나서~~ 속상했는지~울고불고~~~ 우는 모습도 너무 귀여웠지만 마음 약해지면 안 되지~~ 선우와 깨물지 않기로 약속하고 미안해 사과까지 하고 마무리했네요ㅠㅠ

 

🍱산책 다녀와 손과 얼굴도 깨끗하게 씻고 맛있는 점심을 먹었답니다 ㅎㅎ~~ 수육을 작게 썰어주셔서 서연~선우 목 넘김이 좋아서 여러번 리필해서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오늘은 서연이만 응가했어요 ㅎㅎ

 

 

하루가 다르게 자라 가는 울 꽃잎반~~🌼 서연~선우~^^

오늘은 서연~선우 각자의 사진 위에

끼적이기 활동도 하고~~ 알록달록 색종이를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잘게 찢어 보는 활동도 해 보았답니다. ~색종이를 한 움큼씩

날려보며 '펄펄 꽃눈이 옵니다 '노래도 부르며 즐거운 시간 보냈어요 ㅎㅎ

조금 낯설어하는 서연이 ~신기해하며

활동했네요😂

선우는 새로운 놀이 활동 엄청 좋아해요✌️

유희실에서 대근육 활동으로 서연~선우의 튼튼한 신체발달을 위해 매트 놀이 활동도 열심히 했네요

오전 오후 간식과 점심도 맛있게 먹어답니다~

 

!! 유성이 부모님께서 뻥튀기를

보내주셔서 꽃잎반 친구들과 맛있게 먹었어요~ㅎㅎ선우!!!! 먹방 요정입니다🤗

 

벌써 0월도 중반을 지나고 있네요.

많이 더워지기 전에 바깥활동 많이!! 많이!! 해야겠어요😄

서연 선우 모두 응가 했어요 ㅎㅎ

 

 

🥒🫑🧅🌶오늘은 어린이집에서 야채 피클을 만드는 날.

 

앞치마에 답답하다고 머릿수건은 패스하고~~ 조물조물 피클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이쁜이들과 오이, 피망, 양파, 양배추, 무등등~~ 을 탐색해 보았네요.

 

야채 이름을 하나씩 가리키며 알려주고~~~ "킁킁 무슨 냄샌지?"맡아보며 호기심을 자극해 봅니다~~~!!!

 

선우는 🥒오이가 마음에 드나봅니나~~ 계속 오이만 먹고요

울 서연이도 고사리 손으로 콕콕~찔러보고~꼬물꼬물 만져보더니 오이를 조심스럽게 먹네요~모든 야채를 스틱으로 준비해 혹 목에 걸리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부드러운 부분으로 해서 잘 먹었어요~~^^

선생님을 따라먹어 보기를 시도한 서연이를 위해 덤으로 뻥과자와 스틱 과자를 준비해 두었답니다~~^^

 

한참을 자리이동 없이 차분하게 앉아서 오랜 시간 활동해 보았습니다 ㅎㅎ ! ! !입니다~~~

 

😊서연이는 응가2번 선우는1번 예쁘게 해어요^^

 

🥒🫑🧅~~~~^^

오늘 하루만 실온에서 숙성 후 내일부터 냉장 보관하시면서 맛있게 드셔요~~~ 후기 글 부탁드립니다 ㅎㅎ

 

 

오늘은 체육 모의수업이 진행되었던 날입니다~

코로나가 없기 전에는 매주 한 번씩 만나던 체육선생님을 정말 오랜만에 만나 뵙게

되었답니다.

하반기부터 아이들의 대근육 발달을

도와주시고 신체발달이 왕성히 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기구들을 사용해서

수업을 진행해 주실 텐데 기대가

됩니다 ㅎㅎ

 

오늘은 어떤 수업을 가지고 오셨을까요????

짜잔~아이소파 징검다리 건너기를 했어요 ㅎㅎ

꽃잎반 친구들도, 형님반 친구들도 처음 체육선생님을 보고 얼음이었네요 ㅋㅋ 😂

풍선불기 동화로 시작해 음악에 맞춰 준비체조를 시작으로 긴장감이 풀어지네요

 

선생님들 모두 꽃잎반 친구들은 힘들다 하셨지만

선우를 시작으로 옆에서 같이 해주면서

가면 충분히 못할 정도는 아니라는 거~~ 체육선생님 얼굴 한 번 보고 친구들

한 번 보고 울음 꾹 참고 완주했네요~~ ㅎㅎ

울 서연이는 더 대단하답니다 ~~ 여유 있게 선생님과 공 넣기 활동까지 마무리했답니다 😄

오늘 너무 잘하네요~~~ 울 둥이들~~^^

이쁜이들과 행복하게 보내시고요 🤗

❤️~~오늘 서연이만 응가했어요 ~그런데 색이 초록색 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