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나안비나

2025년 3월 키즈노트 🌷 참고해서 잘 써보자~ 보육교사 일지.알림장 본문

사회복지 or 보육교사 자격증

2025년 3월 키즈노트 🌷 참고해서 잘 써보자~ 보육교사 일지.알림장

비나안비나 2025. 2. 21. 08:30
반응형

 

 

꼬*세에 있는 일지를 토대로 적어봅니다. 참고만 하세요.

 

2025년 3월 3일 (월요일) 🌸

새로운 한 주를 맞이하며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활동을 했습니다. 따뜻한 봄바람을 맞으며 교실에서 다양한 놀이를 하며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

오전 활동
봄을 맞아 ‘봄꽃 심기’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작은 화분에 직접 흙을 담고 씨앗을 심으며 자연에 대한 관심을 키웠습니다. 물을 줄 때 서연이는 조심스럽게 "이렇게 하면 될까요?"라고 물었고, 민준이는 물을 흘리며 "앗! 너무 많이 줬어요!"라며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물 조절하는 법을 배우며 협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점심 시간
오늘의 메뉴는 쌀밥, 된장국, 닭고기 볶음, 나물 반찬, 배추김치였습니다. 민준이는 밥을 먹다가 숟가락을 떨어뜨렸고, 친구가 주워주며 “괜찮아, 새 거 줄게!”라고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서연이는 좋아하는 나물을 먹으며 "엄마가 해준 맛이랑 비슷해요!"라고 말했습니다.

💡 오후 활동 - 장애물 달리기
운동장에서 장애물 달리기를 하며 체력을 기르고 협동심을 배웠습니다. 처음엔 서연이가 장애물을 넘다 균형을 잃고 넘어질 뻔했지만, 민준이가 손을 잡아주며 함께 완주하는 모습이 감동적이었습니다. 친구들도 서로 격려하며 응원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하원 시간
활동을 마치고 부모님과 함께 귀가하며 "오늘 재미있었어요!"라고 이야기하는 모습이 사랑스러웠습니다. 🚗


2025년 3월 4일 (화요일) ☀️

오늘도 아이들은 밝은 얼굴로 등원하며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었습니다. 날씨가 좋아 더욱 신나는 하루가 되었습니다.

오전 활동
음악 시간에는 리듬 악기를 이용하여 간단한 연주를 하였습니다. 과학 탐구 활동으로 물과 기름의 성질을 알아보며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점심 시간
오늘의 메뉴는 보리밥, 미역국, 생선구이, 브로콜리 볶음, 깍두기였습니다. 서연이는 생선을 먹다가 가시에 깜짝 놀라며 "이거 뭐예요?"라고 물었고, 설명을 듣고 조심스럽게 발라 먹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민준이는 미역국을 한 입 먹고 "이거 엄마가 끓여주는 맛이에요!"라고 말하며 집에서의 식사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 오후 활동 - 퍼즐 맞추기
퍼즐 맞추기 시간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길렀습니다. 민준이는 20조각 퍼즐을 빠르게 완성하며 "선생님, 다 했어요!"라고 자랑스러워했습니다. 서연이는 친구와 협력하여 꽃 모양 퍼즐을 맞추며 "이거 맞아요?"라고 확인하며 신중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퍼즐을 맞춘 후 서로에게 박수를 쳐주며 "우리 대단해!"라고 이야기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하원 시간
오늘도 밝은 표정으로 부모님께 인사하며 "내일 또 만나요!"라고 이야기하며 귀가하였습니다. 🚗


2025년 3월 5일 (수요일) 🌿

아이들은 점점 어린이집 생활에 익숙해지며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오전 활동 - 역할 놀이
오늘은 아이들이 역할 놀이를 하며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민준이는 소방관이 되어 "불이야! 내가 구해줄게!"라고 외치며 소방차 장난감을 가지고 출동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서연이는 의사가 되어 "어디가 아프세요?"라고 친구들에게 물으며 가짜 청진기를 대보았습니다. 친구들이 환자 역할을 하며 "배가 아파요~"라고 하자, 서연이는 "그럼 물을 많이 마셔야 해요!"라고 조언해주는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

점심 시간
오늘의 메뉴는 흑미밥, 소고기뭇국, 두부조림, 콩나물무침, 열무김치였습니다. 민준이는 반찬을 떨어뜨렸는데, 서연이가 자신의 반찬을 나누어 주며 "같이 먹자!"라고 이야기하는 따뜻한 장면이 연출되었습니다.

오후 활동
비가 오는 날씨 속에서 창문을 통해 자연을 관찰하고, 비와 관련된 동요를 부르며 날씨에 대해 배웠습니다. 자유 놀이 시간에는 블록과 그림 그리기를 하며 창의적인 활동을 즐겼습니다.

하원 시간
빗속에서도 우산을 쓰고 부모님과 함께 귀가하며 "비 오는 날도 재미있어요!"라고 이야기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