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 or 보육교사 자격증

만1세 키즈노트 알림장 쓰기!보육교사팁! 2월(1)

by 비나안비나 2024. 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1월이라 너무 바쁜 시간이 왔네요. 새학기 준비도 해야하는데 키즈노트 쓸 때 글짓기도 해야하니 조금이라도 도움되시게 적어봅니다.
아동 이름 남아는 선우. 여아는 서연이라고 적어두고 시작할께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도움되시면 하트한번 날려주세요~!!

키즈노트 대표이미지

1.오늘도 여러 가지 교구들을 같은 색끼리 모아

색깔이름을 말해보며~~ 신나게 ~신나게 

놀이하는 꽃잎반 귀염둥이들⸜(*ˊᗜˋ*)⸝

좋아하는 색깔 놀잇감을 가지고 즐겁게 웃으면서 활동했어요 ㅎㅎ

요즘 한참 색깔에 관심을 가지고 질문도 하고 큰소리로 말하는 친구들도 있네요~~~~~

내일은 물감놀이로 좋아하는 색을 표현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요~간편복장~진한 색 옷으로

부탁드립니다 ◌ 。˚✩(  ›   ̫ ‹ )✩˚ 。◌

오전오후간식과 점심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ㅎㅎ

오늘은 선우만 2번 응가했어요 ~^^

 

 

2.오늘은 커다란 흰 종이 위에 삼삼오오 모여 앉아서 마음껏 그리고 색을 입혀주는 활동을 했어요

좋아하는 색을 골라(파스넷 물감 크레파스)~손과 팔을 힘차게 움직여 나만의 작품을 그렸네요~ ㅎㅎ

그 위에 물과 붓을 이용해서 좋아하는 노란색, 빨간색, 파란색, 등등~

(파스넷 물감 크레파스)~손과 팔을 (• ˙ ˘ ˙ •)↝힘차게 움직여 붓과 물을 사용해서 면을 채워가며 열심히 ~즐겁게 작품을 완성해 냅니다

몰입할때 점점모아 지는 서연이의 입술도 귀엽고요~^^

마음껏 물감놀이를 즐긴 하루입니다~친구들의 바지도물감색 옷을 입었네요 ~

오전오후간식과 점심도 남김없이 맛있게 잘 먹었어요~~

 

 

3.오늘은 🌝~정월 대보름 행사

부럼도 깨고 더위도 팔아요~!!~~~

 

정월 대보름은 보름달을 보며 소원도 빌고 부럼 깨물기, 오곡밥이나 약밥을 먹으며 한해를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음식을 먹는 날이었다고 합니다.

(• ˙ ˘ ˙ •)↝우리 귀염둥이들과 대보름을 맞이해서 부럼 깨기를 하며 우리 민족의 지혜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먼저 아이들의 작은 손으로 망치를 이용하여 땅콩과 호두를 깨 보는 부럼 깨기를 해보았어요◌ 。˚✩(  ›   ̫ ‹ )✩˚ 。◌

"영차 영차~ 딱딱한 부럼들을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깨고 깨물면서 1년 동안 우리 아이들 건강하게 잘 자라나도록 기원했답니다.

 

보내드린 부럼 드시고 올 한 해도 더위도 모르게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ㅎㅎ

월요일에는  도서관 버스가 오네요~(수요일이 월요일로 변경) 간편 복장 부탁드리며 행복한 주말 보내시고요 ~

응가는 서연이는 1번 선우는 2번 했어요 

 

 

4.우리 어린이집 앞으로 폴리버스와 똑같은 색깔옷을 입은 "도서관차량" 버스가 놀러 왔어요 ~~^^

 

경험이 있어 ~익숙해하는 친구들도 있지만 처음처럼 힘들어하는 친구들도 있어서~~ 꼭 안아주며 활동을 했어요

오늘도 지킴이 선생님의 율동과 재미있는 동화책이야기를 들으며 즐겁게 활동해 보았답니다 ㅎㅎ

*.☆⸜(⑉˙ᗜ˙⑉)⸝♡.*오디오 북, 최신 DVD ~~ '좋은 습관'에 대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경험해 보는 알찬 시간이었네요~~^^

오전오후간식과 점심도 맛있게 남김없이 잘 먹었고요

오늘은 다른 날 보다 늦게 잠자리에 들어서 조금 늦게 깨웠어요~~ 울 이뿐이들 꿀잠을 잤어요

아 서연이는 처음에는 대성통곡을 했지만 조금 지나 예쁘게 활동했답니다~~

응가는 선우는 2번 서연이는 패스입니다 (ᵔᵕᵔ)

항상 예쁘지만 오늘은 눈부신 서연이었네요~~^^

 

 

5.오늘은 색깔점토에 수수깡을 꽂아보고 탐색해

보며 울~~~~ 이쁜이들의 소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는 신체활동을 해봅니다~~^^

고사리 손으로 색깔 점토를 조물!! 조물!!

◌ 。˚✩(  ›   ̫ ‹ )✩˚ 。◌수수깡을 꽂아  케이크와 고슴도치, 눈사람 김밥등 다양한 모양을 상상하여 만들어 보았답니다^^~~~

귀요미 서연선우~많은 시간을 나이프로 자르고~꽂고, 생일파티도 열어보며 즐거운 시간 보냈어요 ~~^^

손과 손바닥의 힘을 끌어모아서 꽂고 비비고 만드는 표정과 모습에 형님포스가 느껴지네요 

 

오전오후간식과 점심도 맛있게 남김없이 잘 먹었고요 ~~~

선우는 모닝응가 와 서연이는 낮잠 전에 했어요*.☆⸜(⑉˙ᗜ˙⑉)⸝♡.*

오늘 서연이 넘어져 뒷머리는 꽁 했지만 컨디션은 매우 좋음입니다~낮잠도 푹 2시간 잘 자고 일어났고요~~

오늘서연이 패션은~~ "알프스 소녀 하이디"처럼 깜찍하고 예뻤어요

 

 

6.오늘은 우리 꽃잎반 친구들과 부드럽고, 폭신폭신, 말랑말랑~헝겊인형을 각자의 방법으로 놀이를 했답니다.

 

바나나하며 길쭉한 모양의 인형을 챙기는~친구

동글동글 핑크색 인형을 챙겨가는 친구~

화이트 고양이 인형을 요리조리 살피며 탐색하는 친구~~ 등등

 

( *˘╰╯˘*)파란색 말랑이 인형을 손에 꼭쥔~선우~~~

흰둥이 인형을 베개 삼아 누워 편안하게 친구들 놀이를 살펴보며 노란색 인형을 다정한 형의 눈빛으로 바라보네요

갈색 멍멍이 인형을 챙긴 서연이는 손을 꼭 잡고 뭐라!! 뭐라!! 하며 환한 웃음을 보내며 좋아하네요ᑦ(⁎◕ ˕ ◕)ᐣ꼭 안아주며 사랑의 표현까지~~~

 

시간이 지나면서 서로 양보하고~함께하며 즐거워하는 꽃잎반 친구들 모습에 기특하고

대견하고 예쁘네요 ~ㅎㅎ

 

스르르 부드러운 파스넷 크레파스로 색지 위에 나만의 작품에 세계에도 푹 빠져보았어요~

피카소가 울고 갈 정도입니다 ㅎㅎ

오전오후간식과 점심도 맛있게 잘 먹었고요 ( *˘╰╯˘*)

응가는 오전에 1번씩 했어요 ~낮잠 시간에 기침을 조금 했지만 2시간 푹 잘 자고 일어났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