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 or 보육교사 자격증

만1세 키즈노트 알림장 쓰기!보육교사팁! 3월(1)

by 비나안비나 2024. 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학기 준비도 해야하는데 키즈노트 쓸 때 글짓기도 해야하니 조금이라도 도움되시게 적어봅니다.
아동 이름 남아는 선우. 여아는 서연이라고 적어두고 시작할께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도움되시면 하트한번 날려주세요~!!

키즈노트 대표이미지

1.울 이쁜 서연 선우 아직도 샘이 낯설어 방긋방긋 웃어주질 않네요 ~~~ㅠㅠ

새로운 샘과 제가 열심히 울 선우 서연 안아주고 토닥여주며 오늘도 자유놀이 선택활동으로 상상력을

키워가는 시간을 가져 보았답니다.( ˊᵕ̤ ̮ ᵕ̤ˋ )

서연이와 선우 표정은 시크해도 놀잇감을 꺼내는 것뿐 아니라 정리도 제법 잘하네요~~ㅎㅎ

 

어제보다 오늘 낯가림이 나아지니 곧 좋아질 거란 믿음이 듭니다...

 

◌ 。˚✩(  ›   ̫ ‹ )✩˚ 。◌우리 귀요미 선우. 서연이와 건강한 주말 보내시고 월요일에 밝은 모습으로 뵐게요.

 

 

2.쌀쌀한 기온을 뚫고 한낮에는 포근하고 싱그러운 봄이 우리 곁에 살~짝 다가와 있는 것 같아 참 좋은 하루인 거 같아요^^

 

언어놀이로 '마이크에 대고 말해 보아요'

해보았어요.

서연이, 선우 이름과 사진에 있는 친구들의

이름도 말해보며 듣기, 말하기 등

다양한 놀이를 하는 서연, 선우랍니다.( ˊᵕ̤ ̮ ᵕ̤ˋ )

 

화요일은 신나는 체육수업이 있는 날~

링을 가지고 운전도 해보고, 바닥에 데굴데굴 굴려보기도 해요

그리고 여러 개의 링을 링고리에 넣어주며

활동을 했어요^^

 

(• ˙ ˘ ˙ •)↝알록달록 색깔 공을 가지고 던져보며

신체로 하는 놀이도 해보고

콩콩 뛰며 온몸으로 즐거움을 표현했어요..

체육선생님께서 태워 주시는 비행기로(っ ‘ ᵕ ‘ c)

살짝 긴장한 선우, 서연이 결국 울음을 터뜨렸어요.

지난 체육수업시간보다 울음도 짧아지고

집중하며 놀이에 참여했어요

서연, 선우 대견했어요.

(선우,서연 뒷모습이 너무 귀여워서요📸 )

 

일교차가 심한 봄날씨에 건강 유의하세요

 

 

3.꽃을 보면 행복해지고, 서연. 선우를 생각해도 행복해지는 하루입니다~^^

(서연이가 아파서 함께 하지 못해 너무 아쉬웠어요)

서연이가 빨리 쾌유되길 바랍니다

 

아띠랑코코 교재와 교구를 가지고

그림책도 읽어보며'안녕하세요', '안녕'

인사놀이를 해보았어요^^

선생님께는 안녕하세요.

♫͙◟̊₍ꃓ₎◞◟₍ꃔ₎◞̊♫͙친구와는 안녕.

밝게 인사를 해주는 선우랍니다^^

단어카드에 쓰여 있는 단어도 읽고 걸이에 꽂아도 보고, 코끼리 버스에 동물친구들을 태워

어린이집으로 가는 놀이도 하며 집중 있게 놀이에 참여했어요~

어린이집모양 교구 속으로 쏙~ 얼굴을 내미는 선우 너무 귀여워서 꼭 안아주었어요.( *˘╰╯˘*)

 

점심도 맛있게 잘 먹고,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며 행복하게 지낸 하루였습니다.

 

 

4.주말을 잘 지내고 온 서연, 선우~^^

활기가 넘치는 하루를 보냈어요.

 

서연이는 아침 차량 때 어머니와 떨어질 때 눈물을 조금 보이고는 금세 눈물을 그치고 어린이집에 와서는 너무 재미있게 놀았어요^^

(조금씩 적응하면서 좋아질 거라 믿어요)

 

ᑦ(⁎◕ ˕ ◕)ᐣ역할놀이로 '친구와 요리해요'를 해 보았어요

소꿉놀잇감에 관심을 보이는

서연이와 선우

요리를 열심히 해서는 서로 '~'하며

먹여주는 흉내도 내고, 선생님께도 먹어 보라며 음식을 내미는 선우와 서연이랍니다^^

서연이와 선우가 만든 음식이라 더 맛있게 먹는 흉내를 내니 환한 미소를 보이네요.

 

오늘은 다음 주에 있는

소방대피훈련을 대비해

안전교육 '불이야~불이야~'

경고음을 들어보고, 교실에 배치되어있는 모형불을 피해 문으로 가는 연습을 했어요.

선우, 서연 (。◕ฺˇε ˇ◕ฺ。)경보음에 표정은 어리둥절

하지만 형님반을 따라 손으로 코와 입을 막고 빠른 걸음으로 대피를 했어요.

지속적인 연습을 통해 대피방법을 익혀보는 시간이었답니다.

 

내일은 신나는 체육수업이 있어요.

원복 입혀 등원할 수 있게 해 주세요.

 

*.☆⸜(⑉˙ᗜ˙⑉)⸝♡.* 서연, 선우와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마무리

하세요

 

 

5.삶의 행복은 사소한 일에 대한 감사로부터 시작된다고 해요^^

오늘 하루도 서연이와 선우 함께여서

감사하고 사랑 가득한 하루였어요◌ 。˚✩(  ›   ̫ ‹ )✩˚ 。◌

 

오늘은 오르프 수업이 있는 날이예요🧚‍♂️

 음악나라 아파트에 놀러 가서

1층도영이, 2층레영, 3층미영, 4층파영

5층솔영, 6층라영, 7층시영

(っ ‘ ᵕ ‘ c)계이름 친구들 소개도 받고

인사도 해보았어요

알록달록 비닐을 이용해 바스락바스락

👂귀 기울여 소리도 들어보고,

비닐의 촉감도 느껴보아요

기다란 비닐을 이용해 줄다리기도 해보고

하늘 높이 던지며 신나는

선우와 서연이예요.

오르프선생님의 비닐 리본패션

너무 멋있는 선우와 서연이예요^^

 

 서연이는 아침마다 머리 스타일이

너무 예뻐요( *˘╰╯˘*)

선우는 오늘 옷에 달린 모자가가 넘

귀여웠어요.미키마우스 선우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