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 or 보육교사 자격증

키즈노트 알림장 팁!(보육교사)

by 비나안비나 2022. 8. 5.
반응형

여름이 돼서 물놀이나 시원한 놀이를 많이 하지만 밖에 너무 더워서 나가지도 못하고 교사님들이 많은 수고를 할 수밖에 없는 계절이에요.

처음 키즈노트를 쓸 때 간단히 썼다가 원장님께 혼난 기억이 나네요.

물놀이1이미지

키즈노트는 사진만 많이 찍어 올린다고 학부모님이 좋아하지 않죠?

우리 아이가 어떤 활동을 하고 어떤 음식을 더 잘 먹었는지 배변은 몇 번 했는지 등등~

궁금한 게 아주 많으실 거예요.

 

1, 날씨와 연결해서 인사말 시작하기

2. 우리 반 오늘 놀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기

3. 아이의 기분으로 활동하면서 느꼈을 감정을 말해주기

4. 간식이나 점심에 어떤 음식을 더 잘 먹었고 배변은 몇 번 했는지 적어주기

5. 마지막으로 의젓하다~ 대견하다 등~ 학부모가 칭찬할 수 있는 단어를 골라 마무리해주기

물놀이2 이미지

예를 들어서 

장마기간이라 오전에 비가 온다고 해 조마조마했었는데~~ 날씨 요정이 도움을 주었네요~~^^

다행히도 꽃잎반 귀염남매들이 물놀이할 때 날씨가 너무너무 좋았어요 ㅎㅎ 
원에서 가져간 예쁜 공들을 풍덩~~ 물속에 던져도 보고 물속을 선생님들의 손을 잡고 걸어보고,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물속에서 말에 올라타~~~ 봅니다 
쪼금은 무섭지만~마음으로 달려봅니다~~~^^
물놀이를 열심히 하고 먹는 점심은 꿀맛이죠~~
옥수수, 방울토마토, 고추 등 탐색해 보고 어르신들께서 쪄주신 옥수수 도 먹고~막따온 방울토마토 먹으며~즐거운 물놀이를 마무리했답니다ㅎㅎ
응가는 첫째는 2번,둘째는1번 했어요 ㅎㅎ 
아기 같기만 하던 꼬마들이 어느새 친구를 배려하는 의젓한 모습으로 자라 어느새 한 학기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방학 동안 엄마 아빠의 사랑을 듬뿍 받아 더욱 안정되고 건강한 모습으로 개학날 뵙겠습니다 ㅎㅎ

이처럼 생각보다 상세하게 적어주시면 학부모님은 우리 아이가 원에서도 충분한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구나라고 생각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