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 or 보육교사 자격증

3월달 키즈노트 예시~ 도움만 받으세요

by 비나안비나 2023. 4. 5.
반응형

키즈노트 작성법 대표이미지

 

낮과 밤의 길이가 같은 '춘분'입니다.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서연이와 선우 아프지 않고, 건강하고 밝게 지내길 기도합니다.

오늘은 🚒소방대피훈련이 있는 날이에요.
놀이를 하다 갑자기 울리는 경보음 소리에 깜짝 놀란 ++이 하던 일을 멈추고 선생님 앞으로 모여
"입과 코를 막고, 고개를 숙이고 빠르게 안전한 장소로 나가요"훈련에 잘 참여했어요.


체육시간에는 씩씩한 소방관이 되는 훈련을 해보았어요 
소방관 조끼를 착용하고 체육선생님 도움을 받아 앞 구르기도 해 보고, 긴 터널도 혼자서 씩씩하게 통과하는 👧서연이
너무 의젓한 소방관이에요.
반면 ++는 새로 오신 체육선생님이 낯선지 조금 울음을 보이고는 소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했어요.
체육선생님과 적응하면 낮과 밤의 길이가 같은 '춘분'입니다.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 ++ 아프지 않고, 건강하고 밝게 지내길 기도합니다.
오늘은 소방대피훈련이 있는 날이에요.
놀이를 하다 갑자기 울리는 경보음 소리에 깜짝 놀란 ++이 하던 일을 멈추고 선생님 앞으로 모여"입과 코를 막고, 고개를 숙이고 빠르게 안전한 장소로 나가요"훈련에 잘 참여했어요.

체육시간에는 씩씩한 소방관이 되는 훈련을 해보았어요. 
소방관 조끼를 착용하고 체육선생님 도움을 받아 앞 구르기도 해 보고, 긴 터널도 혼자서 씩씩하게 통과하는 👧++이
너무 의젓한 소방관이에요
반면 ++는 새로 오신 체육선생님이 낯선지 조금 울음을 보이고는 소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했어요.
체육선생님과 적응하면 적극적으로 체육수업에 참여할 선우를 기대합니다.
체육시간에 열심히 운동을 한 ++가 밥맛이 꿀 맛인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찡그릴 땐 무려 72개의 근육이 필요하고 웃을 땐 단 2개의 근육만 있으면 된대요 참 쉽죠?
    우리 ++ 오늘 하루 많이 웃으며 지냈어요^^

탐색놀이로'색안경'으로 주변을 탐색해보았어요.
++이가 여러 가지 색의 색안경의 많은 관심을 보이며, 눈에 가까이 가져가 주변을 탐색하는 ++예요~
사물과 주변을 탐색하며 호기심 가득한 표정을 짓기도 하고, 재미있어 웃음소리도 내며 재미있게 탐색놀이를 즐기네요.

내일은 생일잔치가 있는 날이라 모형 케이크를 이용해 생일잔치 놀이도 해보았어요
친구들의 생일도 축하해 주고,++도 주인공이 되어 생일축하도 받아요
생일축하는 언제나 우리 ++이를 기쁘게 하죠.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고, 편안한 저녁 보내세요.

------------------------------


어느덧 3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3월이 가니  봄도 곧 떠나 갈 것 같아 아쉬운 마음도 듭니다.
짧기에 더 소중한 계절 봄을 실컷 만끽하며 행복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

미세먼지로 바깥활동이 어려워 대체놀이로 "백업 훌라후프"놀이를 했어요.
말랑말랑 동글동글 생긴 훌라후프를 탐색해 보고 만져도 보아요.
👧서연,🧒선우에게 훌라후프 안으로 쏙 넣어주니 웃음을 지으며 좋아했어요.
훌라후프 안에 선우와 서연이가 들어갈 수 있게 들었다 놓았다 들었다 놓았다 하며 놀이를 하니 ^---^ 씨~익 웃네요.
이번에는 훌라후프를 걸어서넘어 보았어요
하나둘하나둘 힘내서 건너보는 서연이와 선우랍니다~

🎈 유난히 바빴을 3월 한 달 고생하셨습니다~
한 달 마무리 잘하시고, 오는 4월 아름다운 봄 가운데서마음껏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월요일에는 생일잔치가 있습니다. 🧒 남아 1명입니다. 축하 많이 해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