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 or 보육교사 자격증

키즈노트 예시~ 3월 중순

by 비나안비나 2023. 4. 6.
반응형

키즈노트 대표이미지

우리의 삶에는 언제나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래요😀 오늘은 우리 OO이 어떤 가능성을 찾고 경험했는지 궁금하시죠?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우리 OO의 일상을 언제나 응원하며 오늘도 🙌파이팅 했습니다~ 오늘은 요리수업이 있는 날💖 "봄 꽃 카나페 만들기"를 했어요 앞치마와 요리사 모자를 착용하니 멋진 👩‍🍳👨‍🍳요리사가 된 OO예요^^ (OO이는 요리사 모자와 오르프선생님께서 도와주시는 것이 낯선지 조금 눈물을 보였지만 금세 멈추고 요리했어요😂) 식빵 가장자리를 칼로 자른 후 맛있는 잼을 발라주어요. 그리고는 치즈와 햄을 차례로 높이 올려주고 🍅토마토와 🌺예쁜 식용꽃으로 데커레이션을 해주었어요~ 선생님을 따라 요리를 열심히 하는 OO이예요😁 가장자리를 자른 식빵은 잼에 발라 맛보며 입도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 봄을 맞이하여 식용꽃으로 만든 핑거푸드"봄 꽃 카나페"를가정으로 보내 드리오니 OO와 맛있게 드시고 칭찬도 많이 해주세요😍

-----------------------

 

3월 - 인디언 말로 '바람이 속삭이는 달'이라고 해요. 하늘 한 봄바람이 피부 감각을, 감성을 건드리는 3월의 마지막 주가 시작되는 월요일~ 👧OO은 평화롭고 기분 좋은 하루를 보냈습니다😄 "장난감은 먹는 게 아니야"라는 주제로 안전교육을 받았어요^^ 영아기 특성상 놀잇감을 입에 넣어 탐색하는 활동이 빈번히 일어나고, 원에서 자주 소독을 하더라도 여러 명의 영아가 함께 놀잇감을 사용하기에 가급적 넣지 않도록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놀이를 하다 우리 👧OO 안전교육이 생각났는지 "안돼" 라며 고개를 좌우로 흔들고는 놀잇감을 입에서 살짝 띠어 먹는 흉내만 내었어요. 교육받은 것을 바로 실행하는 우리 OO이 멋져요👍 스카프를 이용해 높이 던져도 보고, 얼굴을 가리며 친구들과 재미있게 🫣까꿍놀이를 하는 👧 OO은 너무 행복한 시간 보냈습니다💗 ❣️이번 한 주도 행복한 일만 가득하세요❣️ 🥎 내일은 체육수업이 있어요^^ 원복 입혀서 보내주세요 🥎

 

------------------

 

안녕! 나의 봄 👧OO~ 봄에 만개하는 꽃들을 멀리에서만 볼 수 있는 건 아니네요 오늘 저는 환하게 웃음 짓는 인생의 꽃 👧OO를 볼 수 있는 🍀행운을 가진 하루를 보냈습니다^^ 감각탐색 놀이로 🎵음악에 맞추어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리본막대를 들고 춤을 추어봤어요~ 🎊리본막대를 주자 막대를 잡고 흔들며 리본의 움직임에 관심을 보여요^^ OO이가 움직일 때마다 리본이 움직이는 것에 높은 흥미를 보이며 동작을 다양하게 표현하기를 시도하고, 🎊리본막대를 바닥에 내려놓고 그림을 그리듯 리본을 끌어 보이기도 하네요😁 동작을 할 때마다"우리 OO 잘하네" 칭찬해 주니 더욱 신이 나 리본을 흔들어 주네요♡ 블록을 이용해 높이높이 쌓아보며 재미있는 시간도 갖었어요 😷 황사와 미세먼지가 가득한 날이 지속되고 있네요... 항상 건강 유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