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 or 보육교사 자격증

키즈노트~ 초보 보육교사 유용한 팁

by 비나안비나 2023. 4. 14.
반응형

키즈노트 이미지

4월 어느 날

우리 👧OO는 오늘도 다양한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며 작은 사회를 경험하고, 그 안에서 지켜야 할 규칙과 약속을 하나씩 배워가는 하루를 보냈어요😃 오늘은 체육수업이 있는 날~ 씩씩한 👨‍✈️👩‍✈️군인으로 변신!!! 멋진 군인옷과 모자를 착용해요. 군인 의상을 입자 어깨가 으쓱으쓱 💪힘이 빡!! 군인으로 변신한 👧OO는 유격! 유격! 포복자세로 기어서 사다리 사이를 통과했어요. 그리고 전쟁터에 나가기 위해 사다리 위를 걸으며 훈련도 해요. 씩씩한 군인으로 변신한 OO는 너무 멋지고, 의젓한 군인이었답니다^^ 🌧 싱그러운 봄비가 내립니다. 쌀쌀한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편안한 저녁 시간 되세요♡

 

--------

4월 어느 날

봄이 되어 우리에게 기쁨을 주는 봄꽃과 자연에게 고마움을 느껴보는 하루입니다^.^ 작은 씨앗에서 뿌리가 생기고, 잎과 줄기가 생기듯 우리 👧OO에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같아요. 항상 🥳응원과 🫶사랑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칭찬과 격려 많이 해주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각탐색으로 🎨물감을 이용해 🖌붓으로도 그려보고, 롤러를 이용해 🖼그림을 표현해 보았어요 그리고 손에 물감을 묻혀 손바닥 찍기 놀이하며 미술놀이를 해보았답니다~ 오늘은 우리 어린이집 앞으로 🚃"라온도서관"이 찾아왔어요. 버스기사님께 "안녕하세요" 하고 인사를 드리고, 👟신발을 벗고 차례차례 들어가요. 도서관에 계시는 선생님께서 동화책"개구리 폴짝"도 읽어 주시고, 안전교육"황사를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도 받았어요^^  OO는 직접 📙동화책을 골라 📘책을 보기도 했어요. 그리고 우리 👧🧒귀염둥이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여러 책들을 읽어 보기도 했어요^^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 OO가 변기에 3번이나 쉬를 했어요. 칭찬 많이 해주었습니다🤩 💙

 

-------

4월 어느 날

🍀네 잎 클로버의 꽃말은 "행운" ☘️세 잎 클로버의 꽃말은 "행복" 예쁜 👧OO가 행운과 행복이 가득한 목요일을 보냈습니다. 오늘은 "**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선생님께서 오셨어요~ 👩🏫선생님과 함께 "반짝반짝 깨끗한 내손"이란" 주제로 이야기나누기도 하고 👐손을 씻는 6단계 순서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선생님을 따라 손을 씻는 방법을 익히고, 점심 식사 전 6단계에 맞추어 👐손을 씻으며 실행해 보기도 했답니다😁 🍱식사 후 윗니, 아랫니도 꼼꼼히 닦으며 입속에 세균도 깨끗이 닦아 주었어요~ "입속 세균 잡자!" 했더니 🧒OO🪥칫솔질을 열심히 하네요🤭 💝 "**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수업한 📄활동지와 OO가 너무 잘 참여해서 🎉 "건강어린이 수료증"도 받았어요 👏칭찬 많이 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