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 or 보육교사 자격증

만2세 키즈노트 알림장 쓰기!보육교사팁! 24년 4월(1)

by 비나안비나 2024. 5. 16.
반응형

만 2세4(1)

안녕하세요.

4월이 지나가고 이제 55월이 되었는데 조금이라도 도움 되시게 적어봅니다.

아동 이름 남아는 선우. 여아는 서연이라고 적어두고 시작합니다.

싱그러운 봄날 고민하지마시고 도움 되시면 하트 한번 날려주세요~!!

 

키즈노트 대표이미지

1. 선우서연이 오늘은 라이스페이퍼로

얼굴 탐색해보았어요

 

탐색후에 사인펜으로 그려보고

싶은 모양 그려서

찬물에 담가보면 수성 사인펜 은 색깔이 변하지 않는다는 걸 알아보았어요

 

라이스페이퍼 를 찬물에 담그면

그대로이지만 따뜻한 물에

담그면 쭈글어 들면서 모양이 변한걸

보여줬더니 넘 신기해하네요 ~

 

우리 서연이는 사인펜을 이용해서

그림 그리기에 더 흥미를 보여

도화지에 맘껏 그려 보기 했어요

 

내일은 근로자의 날 이어서

어린이집 휴무입니다

목요일 뵙겠습니다

 

 

2 주말 보내셨지요?

우리서영이선우는 엠버버스와 함께

치카여행 해보았어요

구강건강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면서 구강건강 큐스캔장비를

통해 세균들을 직접 관찰해 보고

치아건강에 좋은 음식ㆍ나쁜 음식ㆍ나쁜음식

ox 퀴즈 알아맞히기

충치 잡기 게임을 진행해 올바른

양치질하기까지 배웠어요

 

점심식사 후 양치질 시간에는

오늘 배운 데로 한 이당 열 번씩

닦아주면서 실천해 보았어요

 

오늘도 잘 지내고 있습니다

 

 

3 창문에 비치는 햇빛이 바깥나들이

하기 좋은 날인데

미세먼지 가 심해서 하지 못하고

 

대체활동으로 교실에서 풍선놀이 했어요

우리 서연이 처음에만 소극적으로

망설이더니 친구들이랑 풍선놀이

신나게 합니다

풍선높이 올려 주니까 잡겠다고

높이뛰기하는데 맘 만 높이 ~

 

우리 선우는 하솔이랑 풍선 던지기 하는데

풍선하나로 안되니까 여러 개를 한꺼번에

던지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ㅎㅎ

점심식사 시간에 상추는 잘 안 먹어서

양배추 데쳐서 주셨는데 상추쌈도

잘 먹어 기특했어요

 

특별활동 시간에 배운 영어 복습하는

시간도 가져보았어요

 

즐거운 주말 맞이 하세요 ~^^

 

 

4 우리 선우 서연이 친구들이랑

생일잔치 했어요

 

처음에는 낯설어하며 생일상 앞에서

사진 찍기를 망설이더니

친구들이 사진 찍는 모습을 보고

선우도 찍는다고 하네요

우리 서연이는 웃는 모습이 너무 너무 예뻐요

선우는 왕관 쓰고 사진 찍는걸

쑥스러워하면서도 사진 찍기 좋은

포즈를 해주네요

 

친구들이랑 생일잔치 음식도

맛있게 먹고 즐거운 하루 보내고 있어요

 

5 오전간식 먹으면서 날씨 확인 해보니

미세먼지 보통이어서

오늘도 산책 갈 수 있겠다 했더니

우리 향기반 친구들 너무 좋아하네요

소나무길을 쭉 걸어보고

네 잎클로버 보여주면서 똑같은 거

찾아보기 했는데 찾기 힘든 거 아시죠?

그냥 토끼풀 하나 꺾어 여기 있어요??

아닌데 하면 아니에요??

다시 보여주는 건 토끼풀

장난꾸러기 선우~

 

개미를 발견하고는 막대기를

가져와 개미를 잡으려고 하지만

개미는 절대 잡히지 않고 요리조리

기어가 버리고 ㅋㅋ

 

즐거운 산책 시간 이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