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 or 보육교사 자격증

만2세 키즈노트 알림장 쓰기!보육교사팁! 24년 4월(2)

by 비나안비나 2024. 5.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4월이 지나가고 이제 5월이 되었는데 조금이라도 도움 되시게 적어봅니다.

아동 이름 남아는 선우. 여아는 서연이라고 적어두고 시작합니다.

싱그러운 봄날 고민하지마시고 도움 되시면 하트 한번 날려주세요~!!

키즈노트 대표이미지

6 아침에 차량운행 끝나고

들어오니까 선우가 서연이랑 울지

않고 등원 했다고 자랑하네요

 

날씨가 좋아서 친구들이랑 바깥나들이

다녀왔어요

예쁜꽃길도 걸어가 보고 그림자놀이 도

했어요

그림자놀이 하다가 그늘로 들어가면

그림자가 없어지고 햇빛으로 나오면

그림자가 나타나는것도 알게 되었어요

무지 신기한 듯이 반복해서 몇 번씩

그림자놀이 했네요ㅎㅎ

 

다 같이 뛰어가기 할 때 웃는 소리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리일 것 같았어요

 

신나는 바깥나들이 다녀와서 인지

평소보다 점심밥 많이 먹고

낮잠 도 잘 잤네요~~

오늘도 잘 지내고 있습니다

 

 

7 오늘은 교재로 학습놀이활동 했어요

서연이선우는 어린이집 교재로

줄 긋기 스티커 붙이기 따라

그려보기를 했어요

서연이 서우는 스티커 붙여보기 에

관심을 많이 보이네요

 

크레이 놀이 시간에는 자기가 좋아하는

색깔로 다양한 모양 만들어보고

무얼 만들었는지 얘기 해보기로 했어요

선우는 똥이 생각났는지 똥을

만들어 보여주고 서연이는

선생님 집을 만들어 보여주네요^^

 

서연이 선우 둘 다 대변 오전

11시 20분에

 

원어민 영어활동 사진 같이 보냅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월요일 뵙겠습니다

 

 

8 날씨가 화창하고 좋아서 바깥나들이 갈려고 했는데 미세먼지가 심해서 교실에서 활동놀이 했어요

 

어린이집 등ㆍ하원할 때ㆍ 향기반친구들은 부모님 이랑 같이 오는 친구들이어서 오늘은 직접 운전사가 되어서 등하원 운전

활동놀이 해보았어요

 

운전하다가 뒤로 후진할 때는

삐삐삐 입으로 소리 내서 후진하고

차가 더럽다고 닦아주고

기름이 떨어 저서 못 간다고 하니까

우리 선우 기름 500원 넣어 준다고

하네요 ㅎㅎ

 

친구들이랑 이제는 어울려 활동도

하고요 많이 친해져서 서로먼저 놀이하겠다고 해서 가위바위보로

순서도 정해줘야 할 때도 있네요

 

오늘도 즐거운 활동시간 보내고

갑니다

*선우변은 좋은데

서연이 변은 딱딱하고 동글동글

나오네요~

 

 

9 비 온 다음날이라 날씨가 화창해서

바깥나들이 하기 좋은 날씨예요

 

선우서연이 파충류와 동물들

보러 다녀왔어요

우리 선우 차 타러 나가면서 선생님!!

무서우니까 선생님 이랑 같이 앉을래요~

하네요 괜찮아 선생님 옆에 친구들

다 앉아서 안전벨트 하고 가면 안 무서워

하니까 그럼 서연이랑 앉을 래요 하네요

 

뱀이랑 무당벌레 새들이랑

보다가 어! 앵무새! 있네 하니까

아니야 앵무새는 커요

아마도 어제 봤던 앵무새 생각났나 봅니다

작은 앵무새 도있다고 하니까

귀여워요 하네요

 

우리 서연이는 자유롭게 다니면서 물고기에

흥미를 보이네요

거북이가 물속에서 헤엄 치는 걸 보더니

손가락으로 가리키면서 같이 헤엄치는

흉내를 보여주네요

다양한 파충류보고 물고기들도

볼 수 있어 좋았어요

 

 

10 안녕하세요

서연이 선우 동물 체험 학습 했어요

어제 앵무새에 대해 알아보았지만

보니까 크고 무서웠는지

서연이가 먼저 우니까 선우도 따라 우네요

 

선생님이랑 뒤에 서서 같이 참여는

안 하고 보고 있다가

한번 해볼까?? 했더니 우리 선우

용기 내서 앞으로 나가 앵무새 먹이 주기 성공

우리 서연이도 먹이 주기 성공~

오늘은 여기까지

만져보고 날려보는 건 더 용기가

필요해서 보는 수업으로 했어요

 

서연이 는 낮잠시간에 조금 놀더니

잠들어서 40분 정도 잤어요

선우는 대변 11시에 보았고요

 

오늘도 잘 지내고 있습니다 ㅎㅎ

오감활동 사진 같이 보냅니다.

반응형